본문 바로가기

연보랏빛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하는 부가기능 백업해놓기

Firefox를 재설치할 때마다 부가기능을 검색하고, 일일이 설치하는 게 여간 번거롭지 않았다. 어떤 부가기능을 사용하고 있었는지 기억도 안 날뿐더러, 정작 검색해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평소 이렇게 부가기능을 링크해놓았었는데...

원하는 부가기능만 모아놓는 서비스를 파이어폭스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었다.
그동안 무슨 뻘짓을 한건지...

당연한 얘기지만 로그인을 해야 한다.



위에 하트표시가 보이는가? 이걸 클릭하면 즐겨찾기에 추가된다. (예로 웹메일 알림이를 즐겨찾기 했다.)




오른쪽 상단 메뉴에 있는 '내 계정 - 내 선호목록'을 클릭하면 그동안 즐겨찾기 한 부가기능을 살펴볼 수 있다.



이렇게 내가 즐겨찾기 한 부가기능을 볼 수 있다. 내가 사용하는 부가기능은 총 7가지.ㅎㅎ
이제 파이어폭스를 재설치할 땐 일일이 검색할 필요없이 여기서 한번에 설치하면 된다.

p.s Firefox 4.0b11을 설치했는데 디자인도 심플해지고, 속도도 좀 더 빨라진 듯하다.

유용하셨나요? 로그인 필요없는 추천입니다.↙